X

상영작소개

그 동안 찾아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의 독립영화를 소개합니다.

상영작 소개

  • 더 납작 엎드릴게요

    감독
    김은영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63분
    출연
    김연교 장리우 손예원
    관람등급
    전체 관람가
    법당 옆 출판사 입사 5년 차, 여전히 막내인 혜인은 ‘습관성 굽실 증후군’ 에 걸려있다. 출판사의 교정과 교열 담당으로 업무 보고는 스님께, 직함은 따로 없이 ‘보살’로 불리우니 보살답게 일을 하려는데... 쏟아지는 업무와 진상고객들로 하루에도 수없이 극락과 지옥을 오간다. 오늘도 성불은 실.패.

    더 납작 엎드릴게요

  • 부모 바보

    감독
    이종수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00분
    출연
    윤혁진 나호숙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사회복무요원 ‘영진’과 그의 담당자 사회복지사 ‘진현’. 매일 똑같은 옷을 입고 다니는 영진은 지각이 잦다. 며칠 후 진현은 출근길에 다리 밑에서 나오는 영진과 마주친다. 자초지종을 들어보니 아버지의 집에 본인의 방이 없어, 다리 밑에서 노숙을 하고 있다는 영진. 우선 영진을 자신의 집에서 지내게 한다. 진현은 영진과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점점 마음이 동한다.

    부모 바보

  • 감독
    윤재호
    장르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72분
    출연
    유재철 김새별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망자의 몸을 닦고 장례를 치르는 장례지도사 쇠락한 육신을 이끌고 죽음을 향해가는 노인 홀로 떠난 이들의 흔적을 보듬는 유품정리사 타인의 마지막을 배웅하고, 자신의 마지막을 기다리며, 매 순간 뜨거운 숨을 내쉬며 살아가는 세 사람. 이들이 들려주는 삶과 죽음의 이야기. “삶과 죽음은 멈추지 않는다.”

  • 정돌이

    감독
    김대현
    장르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92분
    출연
    송귀철 서정만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1987년 봄, 고려대에 홀연히 나타난 14살 소년 송귀철. 아버지의 주취 폭력을 피해 가출한 소년은 수배 중인 고대 운동권 학생을 우연히 만나 고려대 정경대 학생회실에서 기거하며 정돌이라는 별명을 얻는다. 6월이 되자 정돌이는 형, 누나들을 따라 6월 항쟁에 참여했다. 정돌이는 운동권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들과 어울리며 장구에 소질이 있음을 알게 되고, 이후 고대 농악대의 일원이 되어 공연에 참여하고 북을 들고 시위대의 앞에 서기도 했다. 한때 성북서 형사들은 ‘정돌이만 잡으면 고대 운동권 조직 전체를 파악할 수 있다’고 했다. 정돌이가 어떤 삶을 살았는지. 1987년 봄으로 돌아간다.

    정돌이

  • 한 채

    감독
    정범 허장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90분
    출연
    임후성 이수정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안정적인 삶을 위해 위장결혼으로 신혼부부 특별공급 아파트를 분양받고자 하는 두 가족. 문호와 고은, 도경과 사랑은 누일 곳 하나 없는 이 세상 속에서 과연 그들만의 ‘한 채’를 가질 수 있을까?

    한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