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상영작소개

그 동안 찾아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의 독립영화를 소개합니다.

상영작 소개

  •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감독
    김세인
    장르
    극영화
    상영시간
    140분
    출연
    임지호, 양말복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여느 날과 다름없이 다투던 중, 마트 주차장에서 ‘수경’이 탄 차가 ‘이정’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한다. ‘수경’은 급발진을 주장하지만, ‘이정’은 고의라고 확신하고 있는 상황. 이제, ‘이정’은 ‘수경’으로부터 마땅히 받았어야 할 마음을 돌려받고자 한다. 각기 다른 사이즈의 마음 대신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의 세계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 나는 마을 방과후 교사입니다

    감독
    박홍열, 황다은
    장르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94분
    출연
    박민영, 박상민, 손요한, 한은혜
    관람등급
    전체 관람가
    서울 마포구 성산동 일대에 자리잡은 성미산 마을은 꽤 알려진 25년차 공동체 마을이다. 이곳의 ‘도토리 마을 방과후’는 교사, 아이, 부모가 함께 만들며,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60명의 아이들과 5명의 교사들이 먹고, 놀고, 배우며 생활한다. 갑작스레 코로나19 팬데믹이 닥치자 학교는 문을 닫았지만, 이곳은 운영시간을 늘린다. 코로나19가 지속되자 마을 방과후 교사들이 할 수 있는 건 점점 줄지만, 해야 할 일은 늘고 아이들의 일상을 지켜주기 위해 이들의 고민은 점점 더 깊어만 간다. 세상은 우리를 ‘교사’라 부르지 않지만 “나는 마을 방과후 교사입니다”

    나는 마을 방과후 교사입니다

  •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감독
    박송열
    장르
    극영화
    상영시간
    90분
    출연
    원향라, 박송열, 신원우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실직한 후 하루살이 인생을 살아가는 부부 ‘영태’와 ‘정희’. 비록 대리운전, 교사 아르바이트 등 일용직을 전전하지만, 그날 서로 술잔을 기울이며 따뜻한 밥을 챙겨 먹을 수 있다면 다행이다. 그러던 어느 날, ‘정희’의 모친 생일날이 다가오고, 저마다 선물을 준비해온 형제들과 달리 빈손으로 온 부부는 ‘현타’를 느끼고 급기야 서로의 탓을 하기 시작하는데…. 돈만 없을 뿐 마음도, 사랑도 풍족한 초긍정 러블리 부부의 짠내 폭발 라이프가 시작된다!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 다섯 번째 흉추

    감독
    박세영
    장르
    극영화
    상영시간
    65분
    출연
    문혜인, 함석영, 온정연, 홍승기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너의 증오가 날 꽃피웠어" 헤어진 연인의 매트리스에서 피어나 사랑과 슬픔을 먹고 자란 곰팡이 꽃 인간의 척추뼈를 탐하며 생명체가 되는데... 이상하고 아름다운 스트레인저 <다섯 번째 흉추>

    다섯 번째 흉추

  • 다음 소희

    감독
    정주리
    장르
    극영화
    상영시간
    138분
    출연
    김시은, 배두나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나 이제 사무직 여직원이다?” 춤을 좋아하는 씩씩한 열여덟 고등학생 소희. 졸업을 앞두고 현장실습을 나가게 되면서 점차 변하기 시작한다. “막을 수 있었잖아. 근데 왜 보고만 있었냐고” 오랜만에 복직한 형사 유진. 사건을 조사하던 중,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고 그 자취를 쫓는다. 같은 공간 다른 시간, 언젠가 마주쳤던 두 사람의 이야기. 우리는 모두 그 애를 만난 적이 있다.

    다음 소희

  • 달이 지는 밤

    감독
    김종관, 장건재
    장르
    극영화
    상영시간
    70분
    출연
    김금순, 안소희, 강진아, 곽민규, 한해인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중년의 여인이 무주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내린다. 그녀는 마을길을 지나 숲으로 들어간다. 숲 어디선가 방울 소리가 들리고 여인은 자신이 목적지에 도착했음을 느낀다. 여인은 죽음 너머 삶의 흔적들을 찾기 시작한다. 한편, 서울에서 학교를 마치고 고향인 무주로 돌아와, 군청에서 일하며 혼자가 된 엄마와 살고 있는 민재. 엄마는 민재가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 것이 못마땅하다. 민재의 오랜 고향 친구이자 애인인 태규는 편찮으신 할머니를 간병하며 조부모의 오래된 집을 지키면서 살고 있다. 어느 날 한동안 연락이 끊겼던 대학 친구 경윤이 민재를 찾아온다. 떠난 사람들과 남은 사람들 그리고 다시 돌아온 사람들. 당신을 위로할 두 가지 아름다운 이야기

    달이 지는 밤

  • 둠둠

    감독
    정원희
    장르
    극영화
    상영시간
    101분
    출연
    김용지, 윤유선, 박종환, 김진엽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자신에게 집착하는 엄마 때문에 전부였던 음악을 놓아버린 DJ 이나. 길을 걷다 우연히 들려온 비트에 디제잉을 다시 하기로 결심하고 베를린에 갈 수 있는 오디션에 참가하는데.... "두려워도 도망치진 않을 거야"

    둠둠

  • 드림팰리스

    감독
    가성문
    장르
    극영화
    상영시간
    112분
    출연
    김선영, 이윤지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산업재해로 남편을 잃은 ‘혜정’과 ‘수인’은 진상규명을 위해 함께 싸운 사이다. ‘혜정’은 합의금을 받고 싸움을 멈췄지만, ‘수인’은 다른 유가족들과 아직도 농성 중이다. 남편 목숨 값으로 분양받은 아파트 ‘드림팰리스’에서 새 삶을 시작한 ‘혜정’은 ‘수인’에게 새 집을 꿈꾸라고 부추긴다. 처음엔 단칼에 거절하던 ‘수인’도 어느새 ‘드림팰리스’를 꿈꾸게 되는데… 맞잖아요? 행복은 아파트 분.양.순.

    드림팰리스

  • 듣보인간의 생존신고

    감독
    권하정, 김아현
    장르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79분
    출연
    권하정, 김아현, 구은하, 이승윤
    관람등급
    전체 관람가
    “내 가수 뮤직비디오는 내가 만든다!” 대학 졸업 후 혼자만의 동굴에 들어가 있던 하정, ‘듣보’이던 이승윤의 음악이 그에게 위로를 건네고 새로운 꿈을 꾸게 만든다. 하정, 아현, 그리고 은하 이 세 ‘듣보인간’의 진심이 이승윤에게 닿고, 세 사람의 꿈은 네 사람의 거대한 도전으로 바뀌게 된다. 뮤직비디오는 처음인 그들 앞 모두가 안 될 거라고 말할 때, 이들은 용감하게 도전하는데… 과연, 이들의 뮤직비디오는 무사히 완성될 수 있을까?

    듣보인간의 생존신고

  • 말아

    감독
    곽민승
    장르
    극영화
    상영시간
    76
    출연
    심달기, 정은경, 우효원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전염병 유행으로 집에만 콕 박혀 있는 청년 백수 ‘주리’ 배고픔도 실연의 아픔도 모두 집에서 해결한다 어느 날 자취방을 부동산에 내놓았다는 연락과 함께 엄마의 김밥집을 운영하라는 미션이 주어지는데… 인생도 김밥처럼 요령껏 말 수 없나? 스물다섯 주리의 명랑한 자력갱생이 시작된다

    말아

  • 1   2   3   4